울릉교육지원청은 16일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울릉군협의회와 울릉교육지원청 회의실에서 청소년을 대상으로 통일공감대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식(MOU)을 가졌다.사진 울릉교육지원청.
울릉교육지원청(교육장 최영택)은 16일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울릉군협의회(회장 양병환)와 울릉교육지원청 회의실에서 청소년을 대상으로 통일공감대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식(MOU)을 가졌다.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평화통일을 위한 공감대 확산과 애국심 고취, 국가발전, 공동번영 등을 위한 긴밀한 유대와 협력을 약속했다.

특히, 울릉교육지원청은 민주평통 울릉군협의회가 그동안 평화통일을 위한 공감대 확산을 위해 병영체험을 비롯한 민통선 내 비무장지대 방문, 탈북주민과 만남 등 다양한 체험 및 활동을 함께 펼쳐나가게 된다.

양병환 회장은“ 통일의 주역이 될 청소년을 위해 교육지원청과 같이 맞춤 프로그램 개발 등 다양한 활동으로 통일공감대 확산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최영택 교육장은 “학생들에게 안보 및 평화 그리고 통일을 대한 바른 가치관 형성과 내실 있는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민주평통 울릉군협의회는 통일과 평화에 대한 가치관 형성에 대한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키 위해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 아름다운 동행, UCC &표어 공모전’을 전국에서 처음으로 개최하는 등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는 협의회다.

박재형 기자
박재형 기자 jhp@kyongbuk.com

울릉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