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습 등 현장 맞춤형 인력 양성

17일 경북교육청 홍익관에서 임종식(좌) 경북교육감과 정종홍 (주)클레버 대표가 협약서에 사인을 하고 있다.
경북교육청은 17일 홍익관에서 (주)클레버 (대표 정종홍)와 현장맞춤형 인력양성으로 고졸취업 활성화를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경북교육청은 기업체의 요구와 교육과정을 연계해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기업체는 우수한 인재를 현장에 직접 채용하게 되며 상호 간 △관련 학과 학생들의 현장 실습 및 취업 연계 △공동연구개발 및 사업진행 △ 산학연계 맞춤형 인력 양성 등에 상호 협력한다.

한편 (주)클레버는 충북 청주시에 본사를 두고 ‘내부고객의 행복이 곧 외부고객의 행복’을 경영이념으로 2차 전지 제조장치 개발·제조 및 반도체 세정 장비 개발·제조 기업이다.

특히 2차 전지 관련 발명특허 2건과 20건 추가 출원 중이며, 글로벌 강소기업 지정서(중소벤처기업부장관) 등 기업인증서와 경영시스템 인증(KTR 인증센터)을 획득하는 등 지속적인 자기 혁신을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기업체는 고졸취업 도입으로 높은 만족도를, 학교는 인성을 함양한 우수한 기술·기능 인재를 양성해 준 것에 대해 매우 감사하다”며 “이번 협약 체결로 기업과 학교가 서로 상생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돼 고졸취업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정형기 기자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