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리 하차에 tvN '놀라운 토요일 도레미마켓' 화제성 급상승

굿데이터 제공

Mnet ‘쇼미더머니9’은 전주 대비 화제성 4.02% 감소했으나, 3주 연속 비드라마 1위를 기록했다. 대마초 흡연으로 논란이 된 오왼의 모자이크 편집에 네티즌의 주목이 발생했으며, 오왼의 잘못된 선택에 아쉬움을 표한 반응이 많았다. 그 외 머쉬베놈의 랩 실력에 극찬이 쏟아졌다.

tvN ‘놀라운 토요일 도레미 마켓’은 전주 대비 화제성 63.85% 오르며 단숨에 비드라마 2위로 진입했다. 프로그램에서 맹활약한 혜리의 하차에 아쉬움을 표한 네티즌이 많았으며, ‘놀토에서 다시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댓글이 쏟아졌다. 혜리는 전주 대비 10계단 순위 상승해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장도연과 김광규의 일상이 방송된 MBC ‘나 혼자 산다’는 전주 대비 화제성 10.09% 오르며 2주 연속 비드라마 3위를 기록했다. 원년 멤버인 김광규, 김태원, 육중완의 파스타 집 회동에 네티즌의 주목이 발생했으며, 세 사람의 예능감에 호평 많았다. 또한 차주 EXO 카이 출연이 예고되어 팬들의 높은 주목이 나타났다.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 장도연이 6위에 올랐다.

비드라마 4위는 TV CHOSUN ‘신청곡을 불러드립니다 - 사랑의 콜센타’로 전주 대비 화제성 24.04% 상승했다. ‘비친소(비즈니스 친구를 소개합니다)’ 특집이 꾸며져 네티즌의 주목이 발생했으며, 임영웅의 Beautiful 가창 영상이 크게 화제 되었다. 임영웅과 크러쉬는 각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3위와 7위를 기록했다.

굿데이터 제공

KBS2 ‘불후의 명곡’은 BTS 프로듀서 피독 편을 방송하며 전주 대비 화제성이 급상승(+124.20%)해 단숨에 비드라마 5위로 진입했다. 방탄소년단의 사전 인터뷰 영상이 공개돼 팬들의 높은 주목이 발생했으며, 선우정아의 FAKE LOVE 무대에 극찬이 쏟아졌다.

MBC ‘복면가왕’은 전주 대비 화제성 24.02% 감소하며 순위도 4계단 하락해 비드라마 6위를 기록했다. 아브라카다브라의 정체가 우지윤으로 밝혀져 화제 됐으며, 우지윤의 가창력에 감탄한 댓글이 많았다.

다음으로 비드라마 7위는 SBS ‘런닝맨(전주 대비 화제성 5.99% 증가)’, 8위는 MBC ‘놀면 뭐하니?(전주 대비 화제성 13.31% 감소)’, 9위는 MBC ‘라디오스타(전주 대비 화제성 32.05% 증가)’, 10위는 JTBC ‘히든싱어6(전주 대비 화제성 19.42% 감소)’ 순이었다.

본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20년 11월 9일부터 2020년 11월 15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85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하여 11월 16일에 발표한 결과이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