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교육지원청은 17일 군위생활문화체험센터 전시실에서 찾아국화 분재 키우기 강의와 전시작품 해설을 들으며 이를 학교 인성교육 프로그램과 연계할 방안을 모색하고, 지역 예술문화체험 교육을 활성화 시킬 수 있는 방향을 협의했다. 군위군교육지원청
“가을 국화 속에서 인성교육의 방향을 찾습니다.”

군위교육지원청은 17일 군위생활문화체험센터 전시실에서 지역연계 문화예술체험 및 학교 인성교육 체험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학교장 협의회를 개최했다.

군위생활문화센터는 군위지역의 다양한 문화체험활동이 이루어지는 공간으로 지난 16일~20일까지 ‘마을이 함께 만드는 예술놀이터-꽃방 놀이터 작품전시회’가 개최되고 있다.

이날 회원들은 군위생활문화센터를 찾아 국화 분재 키우기 강의와 전시작품 해설을 들으며 이를 학교 인성교육 프로그램과 연계할 방안을 모색하고, 지역 예술문화체험 교육을 활성화 시킬 수 있는 방향을 협의했다.

김장미 교육장은 “국화는 예로부터 고고한 기품과 절개를 지키는 군자에 비유되는 식물로 1년여간 정성을 들이지 않으면 가을에 아름답고 고운 향기의 꽃을 볼 수 없다”면서 “이런 국화의 특성을 파악해 학생들에게 자신만의 국화를 키워 본다면 학생들의 고운 심성 함양에 많은 도움을 주고, 지역의 인재를 활용한다면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에도 많은 이바지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만식 기자
이만식 기자 mslee@kyongbuk.com

군위 의성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