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사회공헌공모전-WithUS시상식에서 최태곤DGB상무(왼쪽)와 정병주_대구사회복지협의회장.
DGB금융그룹은 대구은행 제2 본점에서 ‘2020 사회복지현장 사회프로그램 공모전-사회공헌 With US’의 시상식을 개최했다.

지역의 다양한 사회복지현장의 아이디어와 제안사항을 사회공헌 기업에 제안, 매칭사업 진행을 위해 실시한 본 공모전은 대구시 사회복지협의회(회장 정병주)가 주관하고, DGB금융그룹이 후원했다.

사회복지현장의 실무진들이 사회공헌기업과의 연계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모든 분야에 대해 약 20여일 기간 동안 관련 의견을 접수 받았으며, 17일 오후 1차 서류 심사를 거친 본선 진출팀의 결선 발표대회가 진행됐다.

시상식 결과, 최우수상 기억학교협회(경증 치매 노인의 모바일 학습지원 및 접근성 향상 프로그램 인택트), 우수상 자유재활원(지적장애인의 심리적 방역을 위한 정서교류 빨간 우체통 사업)을 포함하여 총 6개 팀이 수상했으며, 상금과 상장 등이 수여됐다.

김태오 회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지역 사회복지시설의 욕구를 파악하고 현실을 반영한 사업 제안들을 접할 수 있게 되어 의미가 깊다. 앞으로도 지역 사회복지시설과 소통하며 꼭 필요한 사회공헌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박무환 기자
박무환 기자 pmang@kyongbuk.com

대구취재본부장. 대구시청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