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부터 29일까지 유튜브 맛쿨멋쿨TV 실시간 중계

경북교육청이 제작한 초등 수업나눔 온라인 축제 홍보 포스터.
경북교육청은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초등 교원과 교육전문직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온택트 수업 미래를 바꾸다’라는 주제로 초등 수업나눔 온라인축제를 한다고 19일 밝혔다.

초등 수업나눔 온라인 축제는 교원의 자발적 연구활동 지원으로 수업 전문성 신장과 교육력을 제고하고, 우수사례 일반화를 통해 수업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올해는 학교 현장에서 코로나 19에 맞서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을 병행하면서 학생 교육에 힘쓴 교사들의 다양한 사례와 성과를 공유하고 나눔으로써 새로운 수업모델을 제시하고,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일주일간 개최한다.

온라인 행사의 특성에 맞게 모바일 리플렛을 제작·배부하고, 유튜브 맛쿨멋쿨 TV나 페이스북(@gogogbe)으로 실시간 중계한다.

오는 23일 9시 초등 수업나눔 온라인축제가 오픈되며 서울 영문초 이유남 교장의 ‘코로나 시대! 행복지수를 업그레이드하는 코치형 부모·교사 되기’ 특강이 온라인 실시간 중계로 송출된다.

24일에는 경남대 김성열 교수의 ‘4차 산업혁명과 포스트 코로나가 함께하는 시대, 우리교육의 과제’라는 주제의 특강을, 25일에는 경북교육청 웅비관에서 2021학년도 초등학교 교육과정 설명회를 실시간 중계하며, ‘온택트 공동교육과정으로 윈윈하다’라는 주제의 화상수업 사례 영상을 유튜브로 방송한다.

특히 26일에는 경북교육청 웅비관에서 오프라인으로 수업나눔 온라인축제 참여학교 교장과 교육지원청 교육과정 담당자, 온라인으로 축제 참여 학교와 교원학습공동체가 참여해 수업나눔축제 이모저모, 우수 수업 영상 소개, 과테말라 원격수업 이야기 사례 소개 등 수업 나눔 토크쇼를 운영한다.

또 일주일 동안 나의 수업이야기 중에서 이그나이트 발표, 원격수업 에피소드, 학교 및 학습공동체 운영 사례, 온오프라인 연계 수업 나눔 발표 등을 영상으로 송출하며, 온라인 수업 나눔의 날 우수팀 선정 등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임종식 교육감은 “초등 수업나눔 온라인 축제에 많은 교원들이 참관해서 새로운 수업모델을 함께 나누고, 2021학년도를 대비해서 교원의 전문성을 신장시켜 우리 아이들의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경북교육에 일조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정형기 기자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