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

동국대 경주캠퍼스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각종 요리경연대회 수상 휩쓸어
동국대 경주캠퍼스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각종 요리경연대회 수상 휩쓸어
  • 황기환 기자
  • 승인 2020년 11월 20일 10시 01분
  • 지면게재일 2020년 11월 20일 금요일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 최우수상·금상
2020 전국 대학생 제주 요리공모전 대상·우수상
동국대 경주캠퍼스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학생들이 최근 열린 월드푸드 챔피언십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각종 대회에 참가해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사진은 ‘2020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에서 최우수상과 금상, 은상을 차지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동국대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학생들이 최근 각종 요리경연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19일 동국대 경주캠퍼스에 따르면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학생들은 최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20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에 참가해 최우수상과 금상, 은상을 수상했다.

2020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은 하반기 대한민국 단일요리대회 중 전국 최대 규모의 행사로, 세계적 수준의 식품조리 및 가공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개최되는 대회이다.

또한 학생들은 지난 17일 제주한라대컨벤션센터에서 막을 내린 ‘전국 대학생 제주 요리 공모전 SCOTY 2020’에서 김종환(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3)학생이 대상, 최충현(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4) 학생이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전국 대학생 제주 요리 공모전’은 우리나라 대표 관광지인 제주도의 특산 식재료를 이용한 요리 경연으로, 국내 미식문화관광 발전에 기여하고, 감염병 확산으로 실력을 펼칠 기회가 줄어든 조리학 전공 대학생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됐다

김영중 동국대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교수는 “개별 조리 실습이 가능한 최신시설의 식음료 실습실과 조리실습실에서 업계 경험이 풍부한 교수님들이 현장 중심으로 지도한 것이 좋은 결과를 가져온 것 같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요리에 대한 창의력을 키우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는 호텔관광경영학전공, 조리외식경영학전공, 융복합전공으로 이뤄져 있으며 1984년 관광경영학과로 첫 입학생을 받은 후 현재까지 관광, 레저, 이벤트, 호텔, 카지노, 전시기획, 리조트, 컨벤션, 외식 등의 분야에 인재를 배출하고 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를 학문 분야 특성화학과로 지정해 교육 및 산학, 연구 분야에 우선적으로 자원을 투입해 학문 분야 특성화를 육성하고 있다.

황기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황기환 기자
황기환 기자 hgeeh@kyongbuk.com

동남부권 본부장, 경주 담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