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총 대구지역본부가 23일 중대재해기업처벌법 제정과 특수고용노동자 고용보험 전면확대, 전태일 3법 입법 등을 요구하며 민주당 대구시당 당사에서 농성에 들어갔다. 민주노총 대구지역본부 제공
민주노총 대구지역본부가 중대재해기업처벌법 제정과 특수고용노동자 고용보험 전면확대, 전태일 3법 입법 등을 요구하며 민주당 대구시당 당사에서 농성에 들어갔다.

23일 민주노총 대구지역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께 권오준 건설노조 대구본부장과 이길우 민주노총 대구본부장 후보 등 10여 명이 더불어민주당 시당 당사 회의실에서 농성을 시작했다.

이들은 이낙연 대표 면담, 중대재해기업처벌법 민주당 당론 채택, 특수고용노동자 고용보험 전면확대, 노동법 개악 저지, 전태일 3법 입법을 요구하고 있다.

이들은 성명을 통해 “오는 30일 국회 환경노동위원회에서 열리는 노동법 개정안은 단결권을 부정하는 ‘산별노조 활동 금지’. 단체교섭권을 방해하는 ‘단협기간 2년에서 3년으로 연장’, 단체행동권을 무력화하는 ‘사업장 파업금지’가 노동법 개악 내용”이라며 비판했다.

또 “중대재해기업처벌법 제정도 민주당은 당론채택을 거부하고 있다. 이낙연 대표는 ‘상임위에 맡기겠다’고 발을 빼고 있다”고 주장했다.

농성은 국회 본회의 종료일인 다음 달 9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