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증위 혼선에 입장표명 촉구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23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민생정책 간담회 ‘혁신성장 4차 산업 기업 기살리기’에서 발언하고 있다.
국민의힘은 23일 동남권 신공항 논란과 관련, 기존 김해신공항안(김해공항 확장안)에 대한 총리실 검증위원회와 정부의 명확한 입장 표명을 촉구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이날 비대위 회의에서 “김수삼 검증위원장이 (기존의) 김해공항 확장안을 취소한 적 없다고 얘기하고 있다”며 “김해신공항 추진 권한을 가진 국토교통부가 그 계획이 변경됐는지부터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주 원내대표는 “가덕도나 밀양에 새 공항을 건설하느냐는 정부의 확정된 계획이 변경된 다음에 가능한 일인데, 김 위원장은 변경된 바 없다는 취지로 얘기한다”며 “(가덕도 신공항 추진 여부는) 검증위 발표의 정확한 뜻이 뭔지 검증되고, 그 결과에 따라 다음 단계로 논의할 일”이라고 강조했다.

김종인 비대위원장은 비대위 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공항 문제라는 것에 대해 정부가 명확한 태도를 천명하는 게 순서”라며 “총리실 (검증위원회에서) 발표한 내용도 뭐가 정확한 건지 알 길이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몇십조원씩 드는 중요 국책사업이 손바닥 뒤집듯 바뀌어선 안 된다”며 “중요 국책사업은 최고의 전문가들이 모여서 국익에 가장 부합되게 결정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기동 기자
이기동 기자 leekd@kyongbuk.com

서울취재본부장. 대통령실, 국회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