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 위해 도와준 선생님들께 감사"

대구보건고등학교 3학년 조민희 학생

대구보건고등학교 보건간호과 3학년 조민희 양이 올해 국민건강보험공단 공개채용시험에 최종 합격하면서 대학 진학 대신 공기업에 입사하겠다는 꿈을 이뤘다.

24일 대구보건고에 따르면, 특성화고에 입학한 이후 공기업 입사를 꿈꾼 조 양은 1학년부터 NSC(국가직무능력표준) 기초와 보건 관련 전공과목을 공부하고, 컴퓨터활용능력 1급 등 각종 자격증까지 취득했다. 앞서 공단에 입사한 선배를 롤 모델로 삼으며, 내신 성적도 1등을 놓치지 않았다.

조 양은 또 대구상업경진대회, 교내 의료경연대회, 의학용어 골든벨대회에 참여하고, 동아리 활동에도 매진했다.

대구보건고는 조 양이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에서 주최한 응급처치 대회에서 ‘대구시장상’을 수상하는 등 많은 대회에서 상을 받고, 봉사활동에도 힘쓴 성실한 학생이라고 평가했다.

지난 20일 건보공단으로부터 최종합격 통보를 받은 조 양은 “목표를 이루기 위해 1학년 때부터 지금까지 진로 코치와 필기, 면접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헌신적으로 도와주신 선생님들께 정말 감사드린다”며 “공휴일이나 방학 기간에도 늦게까지 학교에서 공부하는 저를 응원해 주시고 격려해 주신 선생님들의 은혜 잊지 않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고등학교 입시를 준비하는 중학생들이 특성화고의 장점을 충분히 알고 선택해 꼭 좋은 결과를 얻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대구보건고 이은경 산학협력부장은 “매일 밤늦게까지 취업지도로 힘들지만,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이뤄가는 것을 보면 피곤이 다 풀린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행복취업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전재용 기자
전재용 기자 jjy8820@kyongbuk.com

경찰서, 군부대, 교통, 환경, 노동 및 시민단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