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최초 드라이브 스루 방식 맞춤식 김장나눔 진행

대구경북권 이랜드리테일은 26일 2020 사랑 나눔 일환으로 ‘코로나19 이겨내자, 사랑의 건강 김장나눔’ 행사를 동아백화점 쇼핑점 정문 광장에서 열었다.
대구경북권 이랜드리테일은 26일 2020 사랑나눔 일환으로 ‘코로나19 이겨내자, 사랑의 건강 김장나눔’ 행사를 동아백화점 쇼핑점 정문 광장에서 열었다.

이번 행사는 대경권 이랜드리테일이 지난 2010년 동아백화점과 한가족이 된 이후 11년 동안 매년 지역 내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이며, 이랜드 복지재단이 후원하고 이랜드리테일과 대구시, 대구공동모금회 등 대구유수 복지단체기관이 주관하는 행사다.

이번 2020 사랑나눔 김장김치 봉사활동은 전국에서 최초로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진행했는데,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고 건강한 봉사활동의 대표적인 우수 사례로 만들고자 계획했다. 모두 4000포기의 김치를 만들어 홀몸노인과 장애인 가구, 결식아동 등 2000가구에 전달했다.

대경권 이랜드리테일봉사단은 2010년 동아백화점이 이랜드그룹의 가족으로 새롭게 출발하면서부터 지역 유통업계 최대 규모인 950명의 봉사단원으로 구성,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대구 지하철과 팔달신시장·서문시장 화재 등 지역 대형사건사고 발생 때 성금과 물품으로 1~10억 원까지 대구시와 대구시 사회복지협의회에 전달했다.

배준수 기자
배준수 기자 baepro@kyongbuk.com

법조, 건설 및 부동산, 의료, 유통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