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 판넬용 ‘Snow Crystal 엠보스 강판’.
KG동부제철이 항균과 차열 기능을 추가한 냉동 판넬용 ‘Snow Crystal 엠보스 강판’을 출시, 다시 한 번 컬러강판 시장에서 차별화를 노린다.

지난 2017년 ‘엠보스(Emboss) 컬러강판’ 전문화를 목표로 고객 요구에 맞춘 신제품 개발에 나선 KG동부제철은 사이딩 시장에서의 차별화를 위한 나무 무늬의 ‘Real Wood 엠보스 강판’을 시작으로, 2019년 국내 최초로 가로 무늬 엠보스를 적용한 ’NOWAVE 엠보스 강판‘을 개발해 큰 호응을 끌어냈었다.

이어 이번 냉동판넬용 ‘Snow Crystal 엠보스 강판’까지 새롭게 출시하면서 국내 최다 엠보스 패턴을 보유, 최고의 엠보스 칼라강판 전문회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Snow Crystal 엠보스 강판’은 차열 기능을 적용해 일반강판보다 에너지 효율이 뛰어나며, 표면 상 세균을 99.9%까지 억제시킬 수 있는 항균기능을 갖춰 코로나19로 인한 고객들의 안전에 대한 욕구를 충종시켰다.

KG동부제철은 ‘Snow Crystal 엠보스 강판’을 적외선 전구에 15시간 동안 노출시켜 시험한 결과 일반 컬러강판 대비 표면 온도가 3℃ 이상 차이가 날 정도로 뛰어난 에너지 효율와 녹농균·대장균·황색포도상균 등 에 대한 99.9% 감소효과를 보였다고 밝혔다.

또한 냉동 판넬용으로 제작되는 제품의 특성상 눈(雪)의 결정을 패턴화한 디자인을 적용해 외관에서부터 시원한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KG동부제철 관계자는 “엠보스 컬러 전문화를 위해 고객 니즈에 걸맞는 신규 엠보스 강판 개발에 힘을 쏟아 국내 건재컬러라강판 리더로서의 입지를 굳히겠다”고 밝혔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