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는 30일 구미교육지원청 등 9개 기관의 홈페이지를 오픈, 경상북도교육청 산하 전체 교육행정기관 34개 기관 홈페이지의 통합을 완료했다.정보센터.
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관장 손경림)는 지난 7월부터 ‘교육행정기관 홈페이지 통합 구축 사업’을 추진해 30일 구미교육지원청 등 9개 기관의 홈페이지를 오픈, 경상북도교육청 산하 전체 교육행정기관 34개 기관 홈페이지의 통합을 완료한다.

‘교육행정기관 홈페이지 통합 구축 사업’은 2년간에 걸쳐 각 기관별로 운영하던 홈페이지를 개편해 정보센터에 통합시스템을 구축하는 사업으로 기관별로 개별 홈페이지시스템을 운영하면서 제기된 예산 중복 투자, 관리의 어려움, 각종 사이버 보안사고 대처 미흡 등의 문제를 해결 하기 위해 추진했다.

특히, 이번 사업은 기관별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하여 특성에 맞는 사이트로 개편함으로써 교육행정기관에서 다양한 교육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했고, 웹 표준 준수와 반응형 웹 적용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했다.

손경림 정보센터 관장은 “교육행정기관 통합홈페이지를 통해 사용자에게 양질의 웹서비스를 제공하고 시스템 관리 부담을 줄여 행정기관이 학교현장 지원 업무에 충실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