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초등학교가 지난 26일 강당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예발표회’를 개최하고 있다. 군위초 제공
군위군에 있는 군위초등학교(교장 우옥연)는 지난 26일 강당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예발표회’를 가졌다.

병설 유치원을 비롯해 초등학교 1~6학년 학생들은 반별로 그동안 갈고 닦은 멋진 공연을 마음껏 선보였다.

학예발표회는 학생들의 협동, 인내와 같은 인성지도에 크게 이바지할 수 있으며, 문화 예술에 관한 관심을 깊게 해 정서 함양에 도움을 주고자 시행했다.

또한 개성과 소질을 조기에 발견하고 신장시킬 수 있으며 표현 능력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5학년 학생들은 “문화 예술에 대하여 관심을 두게 된 것에 대해 좋았고 정서 함양에 도움을 주고 학습 결과를 종합적으로 발표”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군위초등학교가 지난 26일 강당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예발표회’ 및 ‘제6회 피노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를 하고 있다. 군위초 제공
우옥연 교장은 “학급별로 학생이 자율적으로 참여하고 계획하여 학급의 특색이 드러나고 학생의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학예발표회가 되었고 오케스트라 단원들이 멋진 협연을 보여준 것처럼 군위초등학교 학생들이 다 함께 성장해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

이만식 기자
이만식 기자 mslee@kyongbuk.com

군위 의성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