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청 전경.
대구시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의료관광 및 연관산업의 해외진출 판로 개척 지원을 위해 1일부터 4일까지 4일간 ‘2020 헬로메디시티대구 국제 온라인 B2B 상담회’를 개최한다.

대구시는 2018년부터 ‘헬로메디시티대구 해외홍보설명회’를 개최해 대구시, 선도의료기관 및 유관기업 공동 마케팅으로 러시아, 중국, 몽골 및 베트남 등에서 의료관광 및 연관산업의 해외 판로 개척 기회를 제공해 왔다.

그러나 올해는 코로나19로 해외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선도의료기관 및 연관 기업에게 비대면 홍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12월 1일부터 4일간 엑스코에서 ‘2020 헬로메디시티대구 국제 온라인 B2B 상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온라인 상담회에는 34개 해외 바이어가 참석해 총 320여 건의 1:1 비즈니스 매칭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중국, 러시아, 일본 등 해외 바이어의 적극적인 참석으로 개최되는 이번 온라인 상담회는 참여하는 각 기업의 니즈를 사전에 미리 파악해 맞춤형 매칭으로 참여 기업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백동현 대구시 혁신성장국장은 “언택트 시대에 이번 온라인 상담회와 같은 의료관광 관련 교류가 더 활성화된다면 코로나 종식 후 더 많은 의료관광객 유치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지역 의료기관 및 유관기관 간 협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대구 의료산업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박무환 기자
박무환 기자 pmang@kyongbuk.com

대구취재본부장. 대구시청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