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 LINC+사업단 THE-CAMP 성공 취업 교육에 참여한 간호학과 학생이 교육을 수강하고 있다.
대구과학대 LINC+사업단이 ‘THE-CAMP 성공취업교육’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취업준비생들의 취업 불안감 해소와 취업 역량 제고를 위해 지난 16일부터 27일까지 열렸다.

간호학과를 비롯해 치위생과·안경광학과·유아교육과 등 10개 학과에서 160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산업체 채용요구에 기반한 맞춤형 이번 교육은 온라인교육 시청(채용특강·입사서류작성법·면접대응기법), 온라인 개별 취업상담, 비대면 취업상담 진행 등 성공적인 입사지원서 작성 및 취업활동을 위한 프로그램들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비대면 온라인 교육과 상담 추진을 통해 시공간의 제약을 최소화했다.

여기에 코로나19 영향에 따른 대다수 기업들의 채용 전형과 계획 변경에 따른 연중 수시채용과 비대면 채용 전형에 조기 대비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앞으로 진행될 교내 채용박람회를 대비, LINC+협약기업의 채용요구에 기반한 취업 교육을 통해 협약 기업으로의 성공적인 매칭을 유도할 수 있도록 입사 서류 작성법과 취업 스킬을 제고시켜 실질적인 취업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했다.

김영식 단장은 “코로나19 지속 확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언택트 취업 교육 방식을 확대하고 있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비대면 면접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도 함께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현목 기자
김현목 기자 hmkim@kyongbuk.com

대구 구·군청, 교육청, 스포츠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