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아프리카TV서 생방송…댓글 참여 이벤트 등 즐길거리

2020 문경찻사발축제.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명예문화관광축제인 ‘2020 문경찻사발축제’가 12월 1일 오후 1시 ‘김수찬과 함께하는 랜선타고 ON 온라인 개막식’ 행사를 시작으로 15일 간의 대단원을 막을 연다.

찻사발이 소성되는 1300℃를 의미하는 13시에 시작되는 온라인 개막식은 내빈들의 동영상 축하 메시지부터 등금장수 퍼레이드, 미스터트롯의 김수찬의 축하공연, 김수찬의 찻사발댄스 따라하기 등으로 구성해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유튜브 차담이TV 방송을 보며 실시간 댓글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모바일 쿠폰, 문경의 대표 특산품 오미자를 상품으로 받아 볼 수 있다.

기존의 축제장을 대신해 요장별 작품 전시 판매, 온라인 전시관을 구성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나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전시공간에서 아쉬움을 느낀다면 내 손안의 전시관을 실제로 느낄 수 있는 문경도자기박물관, 문경도자기홍보판매장 전시실을 찾아 전시작품을 감상하고 각 요장을 둘러보며 경품도 받는 요장투어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는 것도 축제를 즐기는 또 다른 방법이 될 수 있다.

문경찻사발축제는 ‘랜선타고 ON 문경찻사발이야기’란 주제로 1일부터 15일까지 15일간 On-Line 축제로 진행되며 축제공식홈페이지 ‘www.sabal21.com’, 유튜브채널 ‘차담이TV’, 아프리카TV ‘차담이TV’ 등 다양한 온라인채널을 통해 즐길 수 있다.

황진호 기자
황진호 기자 hjh@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