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

임종식 경북교육감, 대학수학능력시험에 따른 호소문 발표
임종식 경북교육감, 대학수학능력시험에 따른 호소문 발표
  • 정형기 기자
  • 승인 2020년 12월 01일 09시 31분
  • 지면게재일 2020년 12월 01일 화요일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민과 교육가족 생활방역수칙 준수
당일 단체응원·격려행사 등 금지 권고
1일 임종식 경북교육감이 대학수학능력시험에 따른 호소문 발표하고 있다. 경북교육청 제공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오는 12월 3일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따른 도민과 교육가족에게 드리는 호소문을 발표했다고 1일 밝혔다.

오는 1일부터 비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 격상과 지역 감염이 발생되고 있는 긴박하고 엄중한 상황에서 안전한 수능을 위해 격상된 방역수칙을 지키고, 부모의 마음으로 수험생들의 안전을 위해 함께해 달라고 부탁했다.

경북교육청은 도내 73개 시험장, 892개 시험실에서 1만9841명의 수험생이 수능에 응시한다.

수능 1주일 전부터는 안전한 수능과 코로나19 방역 관리를 더욱 강화해 불필요한 행사, 회의는 취소 또는 연기하고 있으며, 불가피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국내·외 출장도 원칙적으로 금지하고 있다.

또 코로나19로부터 수험생 안전을 최우선으로 확보하기 위해 수능 당일 시험장 방문 일정을 전면 취소하고, 각 지자체와 봉사단체, 학교에서도 수능 당일 단체 응원과 모든 격려 행사를 금지할 것을 권고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수험생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수능을 칠 수 있도록 모두가 마음을 모으고 있으며, 간절한 마음을 담아 수능 대박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정형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정형기 기자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