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

경북교육청 ‘누구나 공감하는 생활 속의 청렴’ 반부패 청렴주간 운영
경북교육청 ‘누구나 공감하는 생활 속의 청렴’ 반부패 청렴주간 운영
  • 정형기 기자
  • 승인 2020년 12월 02일 10시 22분
  • 지면게재일 2020년 12월 02일 수요일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부터 14일까지
경북교육청의 2020 반부패 주간 청렴문화 행사 포스터
경북교육청은 지난 1일부터 오는 14일까지 2주간 ‘누구나 공감하는 생활 속의 청렴’이라는 주제로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반부패 주간을 운영한다.

이번 반부패주간은 12월 9일 국제 반부패의 날을 맞이해 반부패, 청렴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청렴문화 확산에 대한 교육가족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반부패 주간에는 청렴작품 전시회, 청렴 공모전, 청렴 리플렛 제작, 반부패 유공자 표창, 부패방지 시책평가 우수기관 표창, 청렴인성 장학생 선발, 반부패 청렴 추진단 회의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개최한다.

경북교육청 본관 1층 로비에서 지난해 청렴 입상작 20여 편을 대상으로 청렴작품 전시회를 한다. 반부패 주간 동안 청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청렴 공모전은 학생과 학부모의 참여를 높이기 위해 청렴 사진을 SNS에 인증하는 청렴사진 SNS 인증 공모를 신설하고, 청렴 표어, 청렴 UCC 등 총 3개 부문으로 실시하며, 감사대상기관 우수공무원 표창 및 반부패 청렴활동 유공자 표창을 수여하고, 감사관 직원들이 모금한 장학금으로 청렴인성 장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한다.

경북교육청은 반부패 주간 운영을 통해 청렴도 향상을 위해 중점 추진한 청렴활동을 대내외에 홍보해 경북 도내 학생, 학부모, 일반시민의 관심을 유도하고, 청렴 문화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

정형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정형기 기자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