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

경북교육청·경북도 ‘찾아가는 영어체험 교실 Fun English Bus’ 호응
경북교육청·경북도 ‘찾아가는 영어체험 교실 Fun English Bus’ 호응
  • 정형기 기자
  • 승인 2020년 12월 02일 12시 01분
  • 지면게재일 2020년 12월 02일 수요일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교육청이 운영중인 신나는 ‘영어체험 버스’ 달린다에 참가한 청도 남성현초등학교 영어체험교실 참가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북교육청 제공
경북교육청은 경북도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영어체험 교실 Fun English Bus’가 학생과 학부모에게 높은 관심과 호응을 받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찾아가는 영어체험 교실 Fun English Bus는 영어 인프라가 취약한 지역 초등학생들에게 원어민 교사가 직접 찾아가서 영어학습에 동기를 부여하고, 교육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운영한다.

원어민 영어보조교사가 배치되지 않은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44개교를 선정해 원어민교사 2명과 한국인교사 1명이 학교당 3회(3일) 방문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로 개학이 지연되면서 방문 횟수는 계획보다 다소 줄었다.

학생들은 체험시설을 탑재한 재미있는 영어체험 버스와 교실에서 주제기반 학습, 내용기반 학습, 휴일, 안전교육 등 11개의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영어로 진행된 ‘마라카스를 만드는 미술 과목 ’과 ‘컴퓨터 용어를 이해하고 이진법 개념을 익히는 수학 수업’은 학생들 사이에 많은 인기를 얻었다.

이번 체험 교실에 참가한 고령 성산초등학교 조 모 학생은 “수학을 영어로 배울 때는 처음에는 어렵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원어민 선생님이 몸동작과 예시자료로 설명해 주셔서 너무 쉽고 재미있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정형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정형기 기자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