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일 (사)한국나눔연맹이 의성군내 홀몸노인과 소외된 이웃들의 따뜻하고 든든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연탄 2만장(1300만 원 상당)을 기부했다. 의성군 제공
의성군은 최근 (사)한국나눔연맹(사무총장 안천웅)이 혹한기를 대비해 지역 홀몸노인과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하고 든든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연탄 2만 장(1300만 원 상당)을 기부했다고 2일 밝혔다.

한국나눔연맹은 1992년 설립돼 소외된 홀몸노인과 빈곤노인들을 위해 전국 26개 지역에 천사 무료급식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사랑의 도시락 배달, 천사 콘서트, 보육원 지원 등 국가 공익과 지역사회를 위해 나눔과 섬김, 사랑의 정신을 실천해오고 있다.

한국나눔연맹 안천웅 사무총장은 “지역 소외된 이웃들에게 우리의 작은 정성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시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의 사회적 약자를 돌보며, 더불어 살아가는 희망찬 복지문화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김주수 의성 군수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따뜻한 사랑의 온기를 전해주심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보내준 연탄이 추운 겨울 우리 이웃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돼 훈훈한 겨울나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만식 기자
이만식 기자 mslee@kyongbuk.com

군위 의성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