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

안동시, 모바일 안동사랑상품권 내년 본격 출시
안동시, 모바일 안동사랑상품권 내년 본격 출시
  • 오종명 기자
  • 승인 2020년 12월 03일 11시 18분
  • 지면게재일 2020년 12월 03일 목요일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가 2일 시청 시장실에서 모바일 안동사랑 상품권 출시를 앞두고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권순태 안동대 총장, 권영세 안동시장, 조용만 한국조폐공사 사장. 안동시 제공
모바일 안동사랑상품권이 내년 본격 출시된다. 이를 위해 안동시는 지난 2일 시장실에서 모바일 안동사랑 상품권 출시를 앞두고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모바일 안동사랑 상품권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활성화를 위해 권영세 안동시장과 조용만 한국조폐공사장, 권순태 안동대학교 총장이 함께 서명했다.

이에 따라 안동시는 내달 2일부터 본격적으로 모바일 안동사랑 상품권의 판매·유통에 들어간다. 또 모바일 가맹점 모집 등록을 위한 안동대학교 서포터즈 채용으로 산·학·관 협력을 통한 지역 청년층에 일자리를 제공한다.

안동사랑 상품권은 지역 내 소비촉진과 자금의 역외유출 방지로 지역경제 활성화, 골목상권 보호·육성, 지역공동체 유대강화를 위해 시는 지난해 12월부터 지류 상품권을 판매·유통해왔다.

모바일 상품권은 판매점 방문 없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지역상품권 착(chak)’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고, 모바일 가맹점 QR키트가 설치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가맹점 확인은 어플리케이션 내에 ‘가맹점 찾기’ 탭에서 가능하다. 모바일 가맹점 설치는 12월 말부터 시작해 6개월 이상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모바일 안동사랑 상품권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많은 시민들이 모바일 안동사랑상품권에도 관심을 갖고 상품권 구입 및 사용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오종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오종명 기자
오종명 기자 ojm2171@kyongbuk.com

안동 담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