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와 안동시가 주최하고 경북일보가 주관하는 2020 아이사랑 가족대축제가 오는 19일 경북일보 스튜디오에서 펼쳐진다.

본 행사는 코로나19에 대응하여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맞춰 진행되는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새로운 형태의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유아동기 성장과정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뜻깊은 추억을 제공, 출산장려 분위기를 조성하고 출생율이 낮아지는 현대사회에 생명의 소중함과 가족의 필요성을 인식시키고 체험·참여행사를 통해 가족애‧소통의 시간을 가지고 화목한 가정의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 되어진다.

이날 주요행사는 출산장려 뮤지컬, 아이사랑 토크콘서트, 스마트 체험꾸러미, 가족사진챌린지 등으로 진행된다.

'태어나고 싶어'라는 주제의 출산장려 뮤지컬 행사는 유튜브 '경북일보TV'를 통해 안동시 내 출산 예정 및 출산이 가능한 가족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주)푸름이닷컴 최희수 대표이사 초청 아이를 잘 키우기 위한 부모의 내면 여행 '왜 아이를 키우는게 이토록 힘이 들까요?"의 주제강연인 아이사랑 토크콘서트 행사는 언택트로 진행하며, '경북일보TV' 유튜브 시청자 중 질문사항을 댓글로 올리면 강의가 끝난 후 강사가 답변의 시간을 가진다. 또 강사가 답변해주는 질문신청자에게는 소정의 선물이 증정된다. 특히 토크콘서트 식전공연으로 클래식 현악 4중주 공연이 펼쳐진다.

또 부모와 아이, 가족이 함께 만드는 아이사랑 스마트체험 행사는 사전신청 선착순 390가족에 체험꾸러미를 발송하고, 체험키트를 받은 참가자들은 QR코드를 이용 영상 체험에 참여하고 SNS에 후기를 올리는 참가자에게 소정의 상품이 증정된다.

아이사랑 가족사진 챌린지 행사는 '집콕, 어디까지 해봤니' 주제의 코로나19 극복 슬기로운 집콕 생활, 생활 속 거리두기 안에서 커가는 아이사진을, '안녕, 우리가족' 주제의 온 가족이 함께 찍은 가족사진을 경북일보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사진(1인 3장까지 등록가능)과 함께 이메일(biz@kyongbuk.com)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기간은 12월 10~18일까지이고, 당첨발표는 5점을 선정하여 12월 22일 개별통보 하며 당첨작은 포토퍼즐액자가 제작 발송된다. 또 참가자 선착순 50명에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기타문의는 경북일보 대외협력실(054-773-9592)로 하면된다.


△행 사 명 : 2020년 아이사랑 가족대축제
△일    시 : 2020년 12월 19일(토)  14:00 ~ 
△장    소 : 경북일보 스튜디오
△대    상 : 안동시 내 출산 예정 및 출산이 가능한 가족 누구나
△주요내용 : 출산장려 뮤지컬, 아이사랑 토크콘서트, 스마트 체험꾸러미, 가족사진챌린지
△주    최 : 경상북도, 안동시
△주    관 : 경북일보

온라인뉴스팀
온라인뉴스팀 kb@kyongbuk.com

인터넷경북일보 속보 담당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