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구미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보고회가 3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유튜브 채널 온라인 생중계로 열리고 있다. 구미시 제공
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장세용, 민간위원장 석호진)는 최근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성과보고회는 협의체 위원들의 활동 내용을 담은 동영상 시청과 우수 위원 표창, 우수사례 발표, 역량강화교육 순으로 진행, 한 해 동안 지역복지를 위해 봉사하는 협의체 위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사업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각 읍면동별 우수사례를 공유하며 현장중심의 다양한 사업추진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연계 활성화를 다짐하고 내년에 더욱 적극적으로 활동하고자 동기를 부여하는 특별한 자리가 됐다.

올해는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협의체 위원들이 다 함께 참여하지 못해 유튜브 채널하고 온라인 생중계를 실시, 참여 독려를 위해 댓글 달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해 많은 호응을 얻었다.

석호진 민간위원장은 “마을 특성에 맞는 특화사업을 서로 공유하고 소통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 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읍면동 협의체간 활발한 소통으로 지역민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지역주민들의 복지체감도를 높여 나가자”고 말했다.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회보장급여법 제정에 따라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민간자원 연계를 위해 구성, 현재 616명의 읍면동 협의체 위원이 지역내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살피고 보살피는 다양한 특화사업을 시행하며 복지사각지대 최소화에 앞장서고 있다.

하철민 기자
하철민 기자 hachm@kyongbuk.com

부국장, 구미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