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제네시스 전략지원부문·SK증권·LG전자 ·네이버 등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취업문이 더욱 높아진 가운데 기업들의 내년도 취업문이 열리기 시작했다.

현대차를 비롯한 대기업은 물론 공기관들의 취업문이 열리면서 지난 1년 간 취업전쟁에 시달렸던 취업준비생들에게 작은 희망을 불어 넣어주고 있다.

10일 취업포털 인크루트와 취업성공 1위 플랫폼 잡코리아는 내년도 대졸신입 및 인턴 채용을 시작한 기업들을 소개했다.

먼저 현대자동차는 제네시스 전략지원 부문 채용전환형 인턴을 선발한다.

모집분야는 해외영업 및 서비스이며, 지원자격은 자동차·기계공학·상경계열 전공자로 내년 1월부터 총 8주간 인턴 수행 가능자·영어회화 성적보유자(비즈니스 회화·영문 작성 가능자 수준)다.

자격증 소비자 및 스타트업 공모전 수상 경력자는 우대한다.

입사지원은 오는 오는 17일 까지며, 서류전형> 면접전형> 인턴연수를 거쳐 최종합격 및 입사 순으로 진행된다.

GS E&R은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설비 운전 및 유지보수 △환경이며, 근무지는 안산과 구미다.

내년 2월 졸업예정자 및 기졸업자이면 지원가능하며, 직무 관련 자격증 소지자는 가산점을 부여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면접전형(1차 AI면접, 2차)> 인턴입사 순이며, 내년 2월부터 8주간의 인턴기간 후 평가를 거쳐 정규직 채용전환이 이뤄질 예정이다.

입사지원은 오는 16일까지 GS E&R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SK증권은 오는 20일까지 하반기 업무직 신입사원을 공개채용한다.

모집직무는 업무직이며, 근무지는 서울/경기·부산·대구·진주·광주·남원 등 각 지점이다.

지원자격으로는 4년제 대학 졸업이상 학력자, 21년 2월부터 풀타임 근무가 가능한 사람이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전형> 1차면접> 최종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농협목우촌은 6급 정규직 직원을 신규채용한다.

모집분야는 △회계 △전산 △개발 △외식 부문이며, 세부 지원자격은 분야별로 차이가 있다.

공통 우대사항으로는 동종업계 관련 실무 경력자, 관련자격증 소지자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1차면접> 2차면접> 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된다.

입사지원은 오는 20일까지 농협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S&I코퍼레이션은 대졸 신입사원 수시채용을 실시한다.

모집조직 및 분야는 FM사업부 △기획 △외주 및 구매다.

자격요건은 4년제 대학이상 졸업자·어학성적 보유자이며, 세부 우대사항은 직무별로 차이가 있다.

입사 지원서는 오는 21일까지 LG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되며, 이후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1차, 2차 면접 순으로 최종합격자를 선발한다.

LG전자는 오는 27일 밤 11시까지 CTO부문 iOS앱개발자 채용연계형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지원대상은 내년 2월 졸업예정자 및 기졸업자(학사/석사)이며, RxSwift/MVVM 개발 경험 보유자·Objective-C 에서 Swift 이관 경험 보유자·Hybrid 앱 경험 보유자 등은 우대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인적성검사>1차·2차 면접 후 인턴사원으로 선발한 뒤 내년 2월 15일 부터 3월 19일까지 인턴근무 후 3월말 최종 신입사원으로 선발한다.

네이버는 오는 20일 밤 11시 59분까지 지도 개발 체험형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Java/Javascript/Kotlin/Swift 등 프로그래밍 언어 중 1개 이상 언어의 개발 경험자·지도 관련 프로젝트를 경험해보고 싶은 자·협업 과정을 이해하고 코드 리뷰 등에 대한 경험을 해보고 싶은 자 등이다.

ML 관련 개발 경험이나 프로젝트 진행 경험자 등은 우대하며, 채용절차 서류전형>1차·2차 면접>을 통해 인턴사원을 선발하며, 인턴십 근무는 3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잡코리아는 27일 자정까지 마케팅 인턴을 모집한다.

지원 자격 제한이 없으며, 인턴 근무기간은 내년 1월 11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