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일센터 등 4분야 기관 입주

의성군은 14일 의성읍(의성시외버스터미널 맞은편)에 의성고용복지센터를 개소하고, 주민편의를 극대화하고 취·창업, 실업급여, 복지 등 원스톱 고용서비스를 제공한다. 의성군
의성군이 올해 고용노동부 중형고용 복지센터 설치 공모사업에 선정돼, 14일부터 고용서비스와 복지서비스를 한 곳에서 받을 수 있는 의성고용복지센터 운영을 시작했다.

이날 의성읍(의성시외버스터미널 맞은편)에 의성고용복지센터를 개소해 그동안 군민들이 안동까지 가야 했던 불편함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센터에서 통합·운영해 주민편의를 극대화하고 취·창업, 실업급여, 복지 등 원스톱 고용서비스를 제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의성고용복지센터는 취업·취약계층 대상 개인별 취업활동과 구인업체 대상 채용서비스를 제공하는 고용센터 및 일자리센터와 생계·의료·돌봄서비스를 안내하는 복지지원팀, 경력단절 여성 취업알선을 위한 새일센터 등 4개 분야의 기관이 입주하여 운영된다.

또한, 내년 1월 1일부터 시행되는 국민취업지원제도 안착에도 주력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고용복지센터가 문을 열어 군민들이 가까운 곳에서 고용 복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군민이 만족할 수 있는 양질의 원스톱 고용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만식 기자
이만식 기자 mslee@kyongbuk.com

군위 의성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