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범대위, 코로나19 비상 상황 극복 대시민 호소문 발표

차순도 메디시티대구협의회장(사진 가운데)이16일 코로나19 비상 상황 극복 대시민 호소문을 발표하고 있다.
코로나19 극복 대구시 범시민대책위원회는 16일 코로나19 비상 상황 극복 대시민 호소문을 발표하고 “연말연시를 맞아 각종 모임·행사를 최대한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다.

대책위에는 권영진 대구시장과 장상수 대구시의회 의장, 강은희 대구교육감, 최원주 대구기독교 총연합회장, 이장기 대한노인회 대구시 연합회장, 이재하 대구상공회의소 회장, 차순도 메디시티대구협의회 회장, 홍원화 경북대학교 총장, 손현동 계명대 총학생회장이 공동위원장을 맡고 있다.

범시민대책위는 “매우 긴박한 위기의식을 갖고 시민 여러분께 간절히 호소한다”며 “특히 10인 이상 음식물 섭취 모임과 행사 취소를 강력히 권고한다”며 “필수적 활동 외에 가급적 집 안에 머물러 달라”고 했다. 또 “모범적으로 방역 수칙을 지킨 시민 덕분에 안정세를 유지해 왔으나 전국적 유행 상황에 따라 더는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라며 “광범위하고 다양한 경로로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노출돼 지역사회 전파 위험이 이전과 비교할 수 없이 커졌다”고 지적했다.

단체는 “현재 코로나19 상황은 산발적 집단감염 속출로 방역 당국 선제적 조치만으로 확산을 막는 데 한계가 있다”며 “다시 한번 시민 여러분 협력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박무환 기자
박무환 기자 pmang@kyongbuk.com

대구취재본부장. 대구시청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