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교육지원청이 17일 3층 회의실에서 김병수 울릉군수, 최경환 울릉군의회 의장, 최영택 교육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울릉지역 교육행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울릉교육지원청 제공
울릉교육지원청(교육장 최영택)은 17일 3층 회의실에서 ‘2020년 울릉지역 교육행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김병수 울릉군수, 최경환 울릉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협의회 위원 7명이 참석해 교육자치와 일반자치의 유기적 협조를 바탕으로 울릉교육 환경의 한층 발전을 위한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울릉교육지원청에서는 교육경비 보조에 관한 조례 제정, 수도사용료 감면율 상향, 학교업무 경감을 위한 지자체 보조금정산서류 간소화, 울릉초등학교 및 울릉중학교 통학로 안전관리대책 등에 대해 협의했다.

이에 김병수 울릉군수는 “울릉초등학교 및 울릉중학교 통학로 안전관리 대책 등 교육현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소통해 울릉교육 발전을 위해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최영택 교육장은 “지역사회에서 학교가 지니는 가치와 역할이 중요한 만큼 지역교육 발전을 위해 적극 협조해 주심에 감사드리며, 교육의 발전은 지역의 발전과 더불어 이뤄지는 것이므로 자랑스런 울릉인 육성을 위해 최대한 지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박재형 기자
박재형 기자 jhp@kyongbuk.com

울릉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