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사단 김성택 일병·56사단 정재욱 일병·31사단 임한솔 병장· 7군단 백경호 상병

22일 국군대구병원 투입에 자원한 의무병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백경호 상병(25), 임한솔 병장(25), 정재욱 일병(24), 김성택 일병(25).

간호사 면허를 보유한 의무병 4명이 국군대구병원 투입을 자원했다.

22일 대한민국 육군은 육군 25사단 김성택 일병(25)과 56사단 정재욱 일병(24), 31사단 임한솔 병장(25), 7군단 백경호 상병(25)이 감염병 전담병원으로 지정된 국군대구병원에 투입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육군에서 전문 의료자격을 가진 병사가 투입된 것은 처음이다.

대학에서 간호학을 전공한 이들은 22일부터 한 달 동안 경증환자 면담에서부터 확진자 병동 간호지원 등의 임무를 수행한다.
 

22일 국군대구병원 투입에 자원한 의무병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정재욱 일병(24), 백경호 상병(25), 김성택 일병(25), 임한솔 병장(25).

김 일병은 “입대 전 대학에서 배운 것들과 병원에서 간호사로 일했던 모든 경험을 바탕으로 환자분들을 정성껏 돌보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내년 4월 전역을 앞둔 임 병장도 “전역과 동시에 의료현장 자원봉사를 나갈 생각이었는데 지금이라도 이렇게 기회가 찾아와서 다행이다. 책임감을 느끼고 임무를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정 일병은 꾸준히 생명나눔을 위한 헌혈을 실천해 대한적십자회로부터 헌혈 은장(30회)을 받은 바 있다.

백 상병은 조혈모세포기증과 각막 등 장기기증 신청을 통해 생명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그는 “전장에 쓰러진 전우를 돌보는 마음으로 병상에 누워 있는 환자들을 간호하겠다”며 굳은 의지를 내비쳤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