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6세 아동 등 2만310명

대구시교육청 엠블렘.
경북·대구지역 공립초등학교가 4일부터 신입생 예비소집을 실시한다.

대구시교육청은 초등학교 의무취학의 첫 단계로 이날부터 공립학교 226개교에서 신입생 예비소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지역 초등학교 입학대상자는 2014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출생한 만 6세 아동과 지난해 미취학아동을 포함, 2만310명이다.

취학대상 아동의 보호자는 배부 받은 취학통지서를 확인, 자녀나 보호하는 아동이 취학할 학교의 예비소집일에 아동과 함께 참석해 입학등록을 해야 한다.

예비소집은 입학등록에 필요한 사항을 확인하고 아동의 안전을 파악하는 중요한 절차다.

이에 따라 모든 취학대상자와 보호자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입학대상 초등학교 예비소집에 참석해야 한다.

만약 사전예고 없이 예비소집일에 불참할 경우 소재·안전 파악이 필요한 아동으로 분류된다.

여기에 유선연락·가정방문 등 아동의 소재파악을 위한 절차가 진행되는 만큼 주의가 필요하다.

시 교육청은 4일이나 5일 주간에 예비소집을 기본적으로 한차례 실시하는 것 외에도 오후 시간 학교장이 자율적으로 정해서 추가로 한차례 더 실시할 예정이다.

대면 실시가 원칙이나 코로나19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학교별 상황에 따라 비대면으로도 실시할 수 있다.

시 교육청 관계자는 “예비소집을 대면으로 실시할 경우 학교별 방역을 철저히 진행할 것”이라며 “지자체·경찰 등 관계기관과 협조해 단 한 명의 아이도 놓치지 않고 끝까지 안전을 확인 하겠다”고 말했다.

김현목 기자
김현목 기자 hmkim@kyongbuk.com

대구 구·군청, 교육청, 스포츠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