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 이지연·권민수 씨.
계명문화대가 최근 인사혁신처에서 시행한 ‘2020년 국가직 지역인재 9급 공무원 선발시험’에 2명의 최종 합격자를 배출했다.

합격의 주인공은 올해 2월 컴퓨터학부를 졸업한 권민수(21·여)씨와 이지연(22·여)씨.

이들은 올해 상반기 정부 부처에서 6개월의 수습 근무를 거친 후 국가직 9급 공무원으로 정식 임용될 예정이다.

이번 선발시험은 2012년 전국의 특성화고·마이스터고·전문대학 졸업(예정)자 중 우수한 인재가 공직에 진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도입됐다.

지역별 균형 선발 원칙에 따라 시도별 합격자 수를 20% 이내로 제한하고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를 직렬별 50% 이상 선발한다.

계명문화대는 지금까지 총 11명의 합격생을 배출, 전국 전문대학 중 최다 합격생 배출이라는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이번 선발시험에 대비, ‘KMCU 지역인재공무원반’을 개설해 합격생들의 노하우 전수,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여기에 등록금 감면과 학습격려 장학금 지급, 기숙사 제공, 책임교수 밀착지도 등 학생들이 학업에 전년하도록 다양한 지원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권민수 씨는 “대학에서 제공해준 모의평가와 학습지원이 많이 도움이 됐다”며 “이번에 달라진 면접방식인 개별발표면접에 대비한 맞춤 교육이 합격에 큰 밑거름이 됐다”고 말했다.

김현목 기자
김현목 기자 hmkim@kyongbuk.com

대구 구·군청, 교육청, 스포츠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