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칠 군위군의회 의장.
심칠 군위군의회 의장.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군위를 사랑하는 출향인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2020년이 저물고 희망찬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설레는 기대감으로 맞이하는 2021년, 새로운 목표와 희망을 가지고 하시는 일마다 소원을 성취하시어 웃음과 행복이 넘치는 풍성한 한 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올해에도 우리 군의회는 군민의 대표기관으로서 신성한 소명을 충실히 수행하겠습니다.

돌이켜 보면, 지난 한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이때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고난의 한해였으며, 또한 코로나 19가 장기화로 인한 경기불황으로 서민경제 불안 등 총제적인 경제위기로 사회적 불안이 가중되어 참으로 모두가 힘들어했던 한 해였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이처럼 어렵고 힘든 가운데서도 군위군 역사상 가장 많은 예산이 투자된 삼국유사 테마파크 개장, 또한 군위군 관광을 체계적으로 이끌어갈 군위관광문화재단을 설립하였으며, 대구·경북 새로운 도약의 날개가 되어줄 통합신공항 이전지 확정 등 미래 공항 도시로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한 위기 속에서도 새 희망을 만들어 낸 한해였습니다.

신축년 새해에도 더욱 성숙된 군민의식과 자치역량을 발휘하여 희망과 비전이 있는, 누구나 살고 싶은 군위를 만드는 데 다 함께 노력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군의회는 2021년 새해에도 군정이 올바르게 나아갈 수 있도록 냉철하게 판단하는 군민의 눈이 되어 잘못된 부분은 바로 잡고 잘된 부분은 더욱 빛 날 수 있도록 진정한 대의기관의 역할에 더욱 충실할 것이며, 군민 여러분께서 우리 의회에 부여하신 사명과 책임을 뼛속 깊이 헤아려 당리당략에 얽매이지 않는 소신 있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또한, 집행부에 대한 올바른 견제와 감시 기능에 충실하여, 맹목적인 반대를 지양하고 때로는 대의적인 뜻에 따라 집행부와의 동반자적 협력관계를 유지하며, 군위군의 희망찬 미래 견인과 지역발전을 선도하는 선진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대망의 새해에도 군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성원과 애정 어린 충고를 부탁드리며, 군민 모두, 서로 갈등 없이 한목소리를 내는 화합하는 군위군이 되어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에 항상 기쁨과 행복이 넘치는 활기찬 한 해 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이만식 기자
이만식 기자 mslee@kyongbuk.com

군위 의성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