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경상북도의정봉사대상’을 수상한 경주시의회 김순옥 의원(오른쪽)이 4일 대상패를 전수한 서호대 시의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주시의회 김순옥 의원(의회 운영위원장)이 경상북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에서 수여하는 ‘2020년 경상북도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

‘2020년 경상북도의정봉사대상’을 수상한 김순옥 의원의 대상패는 4일 경주시의회 의장실에서 서호대 의장이 전수했다.

경상북도의정봉사대상은 경상북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에서 주민복리 증진과 지방자치 발전에 헌신·노력한 기초의회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김순옥 의원은 초선의원으로 동국대학교 사회과학대학원 사회복지학 석사를 졸업하고, 안강제일초, 안강북부초, 강동초등학교 교사, 전국 인성연구회 초대회장, 근화여자중고등학교 총동창회장을 역임했다.

현재는 제8대 후반기 의회운영위원장으로서 시민과 사회적 약자를 위해 직접 현장을 찾아다니는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방역 및 태풍·집중호우 피해복구에 솔선수범하고, 특히 건전한 재정확보와 시민들의 편익 증대에 힘쓴 공로를 평가받아 수상하게 됐다.

김순옥 의원은 수상 소감을 통해 “경주시민의 화합과 복리증진을 위해 같이 뛰어준 경주시의회 의원들을 대표해 받았다”며 “앞으로 더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알고 올 한해도 코로나19 종식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 시민행복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황기환 기자
황기환 기자 hgeeh@kyongbuk.com

동남부권 본부장, 경주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