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금융그룹 선포·5대 방향성 제시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은 “그룹 임직원들의 행동과 가치판단의 기준인 핵심 가치를 ‘고객 우선’, ‘성과 중심’, ‘주인 의식’으로 정하고 그룹 전임직원들이 핵심가치를 통해 그룹의 미션을 적극적으로 실현 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김 회장은 4일 2021년 DGB금융그룹 시무식을 개최하고 이같이 강조하면서 그룹의 중기 비전을 ‘미래로 도약하는 SMART(스마트) 금융그룹’으로 선포하고 5대 전략 방향성을 제시했다.

2021년 신축년 새해 미션을 ‘따뜻한 금융으로 모두가 꿈꾸는 세상을 만들다’로 정립한 DGB금융그룹은 그룹 본연의 역할인 따뜻한 금융을 통해 주주, 직원, 고객, 지역 등 그룹 이해관계자 모두가 꿈꾸는 세상을 만들어가는 금융그룹이 되도록 한다는 목표를 밝혔다.

위기 극복에 전력을 기울여 ‘위드 코로나’,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는 데 소홀함이 없게 하자고 밝힌 DGB금융그룹은 창립 이래 최초 시무식을 비대면 온라인으로 실시했다.

시무식에는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을 비롯해 임성훈 DGB대구은행장, 김경규 하이투자 대표이사, 김성한 DGB생명 대표이사, 서정동 DGB캐피탈 대표이사, 박정홍 DGB자산운용 대표이사, 소근 DGB유페이 대표이사, 김상근 DGB데이터시스템 대표이사, 박대면 DGB신용정보 대표이사 등 계열사 대표들의 신년인사 및 계열사 및 포부를 들어보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핵심 전략으로는 △그룹 포트폴리오 다각화 △ 효율성 기반 수익 극대화 디지털 변화 추진 가속화 △아세안 Second Home 구축 △신뢰받는 그룹의 5가지로, 확고한 실행의지로 추진한다는 목표다.

임성훈 DGB대구은행 은행장은 “2021년 경영목표는 ‘뉴노멀(New Normal), 뉴뱅크(New Bank)’로 언택트 환경 및 코로나와의 동행이라는 새로운 기준 아래 새로운 은행이 돼야 한다”는 의미를 제시하며 “총자산 71조 원, 당기순이익 2700억 원을 재무목표로 정했다”고 밝혔다.

박무환 기자
박무환 기자 pmang@kyongbuk.com

대구취재본부장. 대구시청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