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남구보건소와 협업…그룹사·협력사 등 직원 누구나 검사 가능

5일 포항제철소에 설치된 코로나19 선별진료소에서 직원들이 검사를 받고 있다. 포항제철소 제공
포스코 포항제철소(소장 남수희)가 지난 4일부터 포항시 남구보건소와 협업해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운영에 들어갔다.

포항제철소는 5일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감염병 확산을 선제적으로 차단하고, 임직원들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사내 의료시설인 건강증진센터 외부에 선별진료소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포항제철소 선별진료소는 포스코뿐만 아니라 그룹사·협력사 등 포항제철소에서 근무하는 직원이라면 누구든 무료로 검사를 받을 수 있으며, 코로나19 사태가 안정화될 때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선별진료소는 감염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기존 의료 공간과 분리해 야외에 설치했으며, 검사 또한 의료진과 검사자의 접촉을 최소화해 진행하고 있다.

5일 포항제철소에 설치된 코로나19 선별진료소에서 직원들이 검사를 받고 있다. 포항제철소 제공
코로나19 검사를 위한 의료 상담과 검체 채취 등은 사내 의료진이 전담하며, 채취된 검체는 포항시 남구보건소에 전달돼 24시간 이내 개별 문자메시지로 검사 결과를 안내할 계획이다.

한편 포스코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거리두기 운동 실천과 식당 및 주요 공용 장소를 주기적으로 방역하고, 하루 2회 이상 발열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