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학과 등 수업료 전액 면제, 어학연수 등 글로벌 경쟁력 강화

경운대.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항공교육 선도대학인 경운대학교는 2021학년도 정시모집에서 총 51명(나군 23명, 다군 28명)을 모집한다.

주요 전형유형으로‘정시 나군’△일반전형Ⅰ간호학과, 임상병리학과(수능성적100%) △일반전형Ⅱ 항공운항학과(수능성적70%+면접30%)에서 총 23명을 선발한다.

‘정시 다군’△일반전형Ⅰ 항공기계공학과 외 5개 학과(수능성적100%) △일반전형Ⅱ은 사회체육학과(수능성적70%+면접30%)에서 총 28명을 선발한다.

정원 외 모집은 수시등록결과 미충원 인원이 발생할 경우 △농어촌학생출신자전형 △특성화고교졸업자전형 △기회균형선발전형을 선발한다.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반영은 백분위성적을 활용하며 △수능 4개영역(국어, 영어, 수학, 탐구)중 성적이 우수한 3개 영역의 점수만 반영한다. △탐구영역을 반영할 경우 사회·과학탐구영역중 상위 성적 1과목만 반영을 한다.

△수학은‘가형’,‘나형’관계없이 지원가능하며 수학‘가형’을 반영할 경우 본인 취득 수학성적의 10% 가산점을 부여한다. △한국사는 취득 성적(등급)에 별도의 가산점을 부여하며, △영어는 절대평가 실시에 따른 등급별 점수를 반영한다.

2021학년도 정시모집 원서접수는 2021년 1월 7일부터 1월 11일까지이며, 합격자는 2021년 1월 26일에 항공운항학과, 사회체육학과를 제외한 전 모집단위에 대해 발표하고 상기 2개 학과는 2월 2일에 발표한다.

경운대학교 항공공과대학과 항공서비스대학에 합격한 수험생들은 파격적인 장학혜택을 받게 된다.

‘프라임희망장학금’은 프라임학과 합격자에게 입학학기 수업료 전액을 지원한다. 신설학과인 항공교통물학과는 ‘지방자치단체 특성화장학’으로 입학년도(1년간)수업료 전액 면제의 장학헤택을 받는다.

이 외에도‘인력양성장학제도’(△항공조종인력양성장학 △장교인력양성장학 △체육실적전형장학 △간호보건인력양성장학 △사회안전인력양성장학) 학생들의 학업역량을 강화시키는 한편, ‘글로벌 장학프로그램’(글로벌 해외 어학연수 △글로벌 영어몰입캠프 △해외 인턴십 과정 △해외 교환학생파견 △해외 봉사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도 강화시킬 계획이다.

김태선 입학처장
경운대학교 김태선 입학처장은 “정시모집 지원시 수험생들은 각 대학별로 전형구분, 영역별 반영비율, 가산점 부여 등을 일일이 파악해 자신에게 유리한 대학들의 범위를 정해야 한다. 많은 대학을 보기 보다는 자신의 적성과 미래의 발전가능성 있는 학과를 최우선적으로 선택하는 것이야말로 후회없는 대학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지름길이다.”며 “또한, 대학 내 모집기간 군이 다른 모집단위에 대한 교차지원이 가능한 점과 자신의 수능점수를 토대로 영역별 성적의 강점을 부각시킬 수 있는 학과의 선택도 중요하다. 더불어 대학의 많은 장학혜택과 학생지원프로그램 등도 확인해 4년간의 역량강화를 통한 졸업 후 취업에 무게를 두는 것도 올바른 방법이다. 자신의 진로와 적성을 우선적으로 고려하여, 본인에게 적합한 전공 선택과 잠재적 발전 비전을 충분히 판단하여 정시모집을 준비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철민 기자
하철민 기자 hachm@kyongbuk.com

부국장, 구미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