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백신·방역 긴급 현안질문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오른쪽)와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5일 국회에서 백신방역 긴급현안 질문과 중대재해기업처벌법ㆍ생활물류법 등 처리를 위한 본회의 개회를 합의한 뒤 주먹인사를 나누고 있다.연합
여야는 오는 7일 국회 본회의를 열어 코로나 백신 수급과 방역과 관련한 긴급현안질문을 하기로 5일 합의했다.

또, 8일에도 국회 본회의를 열고 중대재해기업처벌법(중대재해법)과 생활물류서비스산업발전법(생활물류법) 등 법안을 합의 처리하기로 했다.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와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회동을 갖고 이 같은 내용에 합의했다.

김영진·김성원 양당 원내수석부대표는 “7일과 8일 이틀에 걸쳐 본회의를 열어 민생과 방역에 관련한 현안질의를 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쟁점 법안인 중대재해법의 경우 현재 법사위 법안소위 심사가 진행 중이다.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연합회 등은 이 법안에 과도한 내용이 담겼다며 반대 입장을 분명히 하고 있지만, 정의당은 김종철 대표까지 단식에 돌입하는 등 법안 처리를 압박하고 있다.

민주당 김영진 원내수석부대표는 “법사위에 올라온 주요 민생법안이 20여개 있다”며 “(처리 법안을)여야가 합의한 것으로 한정한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중대재해법에 대해선 “법사위 논의를 좀 더 속도감 있게 진행하고, 오늘 내일 최대한 논의해 8일 처리하자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기동 기자
이기동 기자 leekd@kyongbuk.com

서울취재본부장. 대통령실, 국회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