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과학대학교 본관 전경. 안동과학대 제공

안동과학대학교는 2021학년도 신입생 정시모집을 오는 18일까지 12일간 진행한다.

이번 정시모집은 6개 계열 총 21개 학과에서 955명을 모집한다.

원서접수는 안동과학대 본관 1층 교무처나 인터넷 홈페이지(www.asc.ac.kr)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인터넷원서접수대행을 하면 마감일까지 우편 또는 팩스 등으로 제출서류를 내야 한다.

지원자 공통제출서류로는 입학원서와 학교생활기록부 사본 1부, 해당자에 한해 검정고시 합격증과 성적증명서 사본 1부이며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2021년도 졸업예정자면 지원할 수 있다.

특히 안동과학대는 2021학년도 신설학과로 직장인을 위한 건설정보과(야간)와 사회복지과(야간) 과정을 신설해 각각 12명과 15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간호학과의 경우 정원 내 특별전형으로 지원할 경우 공통제출서류와 함께 학교장 추천서를 제출해야 하며 인문계의 경우 고교 내신성적이 4.99등급 이내, 전문계는 내신성적이 3.99 이내여야 지원할 수 있다.

체육특기자의 경우 대한체육회 또는 소속단체에서 주최한 전국단위대회 8강 및 도·시·군·구 대회에서 3위안에(개인 단체) 입상한 경력이 있으면 지원 가능하며 관련 종목은 축구, 수영, 보디빌딩, 배드민턴, 사격, 육상, 탁구, 태권도, 복싱, 레슬링, 역도, 펜싱, 사이클, 볼링 외 대한체육회 등록 종목에 해당하면 된다. 축구과의 경우 전국단위 대회 8강 이상 입상한 경력이 있으면 지원할 수 있다.

안동과학대학교 이상광 교무처장 안동과학대 제공

일반전형은 학생부 성적 40%에 수능성적 60%를 반영하며, 특별전형은 특성화고와 대학자체는 학생부성적 100%, 간호학과는 수능성적 100%, 축구과는 학생부 성적 80%와 면접 20% 등으로 성적을 반영한다.

모든 학과는 3지망까지 가능하며 모집학과와 모집인원은 교육부의 정원조정 결과에 따라 변경될 수도 있다.

또 간호학과와 물리치료과, 치위생과는 만학도 전형에 포함되지 않는다.

합격자 발표는 오는 27일 개별통보될 예정이다.
 

이정목 기자
이정목 기자 mok@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