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는 2021년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전면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해 추진한다.경산시.
경산시는 매년 연초 농한기를 이용해 지역농업인을 대상으로 실시하던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올해는 전면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해 추진한다.

당초 12일부터 28일까지 포도, 복숭아, 자두 등 지역특화작목을 중심으로 한 집합(대면) 교육과 비대면 온라인 교육을 병행할 계획이었으나, 지난해 12월부터 재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의 피해 최소화를 위해 대면교육은 상황 진정 시까지 무기 연기하고 전면 비대면 라인으로 전환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지역농업인들은 예년과 달리 다소 불편함이 있더라도 PC나 스마트폰 등을 활용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동영상강의를 수강해야 한다.

비대면 온라인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농업인은 11일부터 29일까지 경산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gbgs.go.kr)에 접속 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온라인과정’ 메뉴의 알림창을 클릭해 필요로 하는 교육과정과 강의제목을 선택해 교육기간 중에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지 강의를 들으면 된다.

김종수 경산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코로나19 이후 예견되는 언택트 시대를 맞아 앞으로 비대면 온라인 교육은 피할 수 없는 일상이 될 것이므로 여러 가지 불편함 속에서도 지역농업인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산시농업기술센터는 대면교육이 연기됨에 따라 올해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위해 미리 제작한 교육 교재는 1월 중순 이후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나 지역농업인상담소를 통해 희망하는 농업인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