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기센터·농가에 배부

영양군이2021년도 농정분야 보조사업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만든 안내책자

영양군은 농업인들이 더욱 쉽게 군에서 추진하는 각종 보조사업을 접할 수 있도록 2021년도 농정분야 보조사업 안내책자를 발간해 읍·면사무소 및 농업기술센터를 통해 지역 농가에 배부했다고 11일 밝혔다.

올해로 6번째 제작하여 배부하는 보조사업 안내책자에는 사업명, 지원대상, 지원단가, 신청일정 등 사업별 세부내용이 담겨있다.

특히 각각의 사업들을 부서별로 구분하고 사업별 담당자 및 연락처를 기재해 사업관련 문의사항을 신속히 해결할 수 있어 마을 이장, 농업인들에게 업무의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이게 되었다.

또 보조사업을 투명하게 추진하고, 법을 몰라서 보조금 환수 및 제재부가금 부과 등 불이익을 당하는 일이 없도록 지난해 1월 1일부터 시행된 ‘공공재정 부정청구 금지 및 부정이익 환수 등에 관한 법률’의 유의사항을 포함하고 있다.

오도창 군수는 “지역 농가들이 농정분야 지원 사업의 정보를 몰라 시기를 놓치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해 책자를 조기에 발간했다”며 “보조사업을 신청하는데 있어 이해를 높이는데 크게 기여할 뿐만 아니라 해당 보조사업을 어느 부서에서 하는지, 언제 하는지 등 정보를 제공해 농가에 실질적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형기 기자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