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 본점
DGB대구은행은 2021년 새해부터 고객 만족도 조사를 모바일로 실시하고, 매월 100명을 추첨해 모바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고 밝혔다.

DGB대구은행은 기존 전화 상담원이 하던 고객 만족도 조사를 카카오 알림톡의 고객 직접 참여 방식으로 변경해, 고객 편의를 제고하고 객관성이 강화된 조사로 고객 만족에 힘쓴다는 목표다.

달라진 모바일 고객 만족도 조사는 20~60대의 영업점 업무를 처리한 고객을 대상으로 월 1회 실시 된다. 업무처리 후 카카오 알림톡으로 설문이 전송 된다.(카카오톡이 없거나 수신 거부 시, 문자 자동 발송 처리) 직원 친절, 적극성과 설명 능력 등에 대한 선다문항과 업무 처리 관련 서술형 문항으로 이루어져 있다.

기존 전화 상담원 조사와 달리 모바일 고객 만족도 조사는 즉각적인 설문 응답에 따른 고객 의견의 신속한 취합, 간단한 터치로 1분 이내 간편한 의견 제시 등의 편리함으로 고객 의견이 즉시 반영되는 장점이 있다.

임성훈 은행장은 “DGB대구은행은 지난 2019년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에서 종합 등급(양호)를 받는 등 고객 만족 제고를 위한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다”면서 “금년도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에 따른 제도적 기반 확립과 전 직원 교육활동 강화를 통해 고객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는 뜻을 밝혔다.

박무환 기자
박무환 기자 pmang@kyongbuk.com

대구취재본부장. 대구시청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