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세계 최대 국제 전자제품 박람회 ‘CES 2021’에 센터 보육기업인 (주)와따, (주)디자인노블의 온라인 부스 참가 및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경식·이하 경북센터)는 11일부터 14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세계 최대 국제 전자제품 박람회 ‘CES 2021’에 센터 보육기업의 참가를 지원한다.

경북센터는 경상북도, 삼성전자와 협업을 통해 ‘삼성전자 C-Lab 공동관’을 조성해 센터 보육기업(와따·디자인노블)의 온라인 부스 참가 및 운영을 지원한다.

C-Lab 공동관에는 경북센터 보육기업과 삼성전자 사내벤처 프로그램 C-Lab 인사이드 및 사외 스타트업 프로그램인 C-Lab 아웃사이드 기업을 포함한 총 21개사가 참여하고 있다.

이번 CES 2021 은 최신 IT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전자제품 박람회로 전세계 1800여개의 기업이 참가한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사상 최초로 온라인 행사로 진행되며, 관람객들은 실시간 채팅과 미팅 기능을 통해 소통하고, 전시 종료이후에도 한 달 간 CES 웹사이트에서 전시 콘텐츠를 볼 수 있다.

이번 CES 2021에 참가하는 기업은 경북센터의 G-Star Dreamers사업을 통해 육성된 기업이로 ㈜와따는 실내 위치정보 및 공간 데이터 기반의 스마트 공간 솔루션을 제공하는 AI 클라우드 공간인식 플랫폼 스타트업이며, ㈜디자이노블은 누구나 아이디어만 있으면 원하는 옷을 찾고 상상ㅎ해 셀제 상품으로 만들 수 있는 AI 플랫폼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와따의 실내 공간 인식 기술은 ‘2020 일본 도쿄 올림픽 실내 안내 가이드 서비스 경쟁 시연’에서 가장 높은 정확도를 입증해 최종 사업자로 선정됐으며, TIPS에 선정돼 지역을 대표하는 유망 스타트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디자이노블은 2019년 ‘도전 K-스타트업’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며 AI기반의 역량 있는 스타트업으로 각광 받았으며, 코로나19로 인한 패션업계 불황속에서도 약 20여 곳의 국내 패션 대기업과 협업을 통해 코로나 시대를 헤쳐가고 있다.

경북센터 이경식 센터장은 “전 세계에서 경쟁력이 입증된 기업들이 모이는 CES 2021에 경북도·삼성전자와 함께 협업해 우리 기업이 함께 참가하는데 의의가 있으며, 더 나아가 CES 2021를 통해 기업들이 세계 무대로 한발 더 나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하철민 기자
하철민 기자 hachm@kyongbuk.com

부국장, 구미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