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부초등학교(교장 김명숙)는 12일 ‘2020학년도 행복했던 추억’을 담은 USB를 제작, 선물하여 학생들에게 인기와 화제를 모았다.사진 천부초.

울릉지역 천부초등학교(교장 김명숙)가 ‘2020학년도 행복했던 추억’을 담은 USB를 제작해 학생들에게 12일 선물했다.

지난해 학생들의 다양한 학교 교육활동을 담은 학급앨범, 개인액자, 학교달력, 행사 사진 등을 USB에 저장해 학생들 뿐 아니라 학부모들에게 인기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올해는 특별하게 학생 개인별로 나무액자를 제작해 가정에 함께 배부하기도 했다.

또한 학생들의 교육활동 모습을 이용해 2021년 학교달력을 제작해 학생들이 지냈던 그 한 해를 의미 있고 소중하게 기억해주기를 바라는 의도에서 기획됐다.

3학년이 되면서 세 번째 학급앨범을 받은 견가인 학생은 “학년이 끝날 때마다 학교에서 학급앨범을 받았는데 전학 간 친구가 보고 싶거나 심심할 때 보면 정말 재미있고 추억이 된다”며 “6학년 졸업할 때까지 계속 만들어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명숙 교장은 “아이들이 열심히 참여했던 다양한 교육활동 사진이 학년말에 삭제되는 모습이 참 안타까웠다”며 “소중한 추억을 앨범과 액자, 달력, USB에 모두 담아 나눠주니 소중한 기억을 나누는 것 같아 기뻤다”며 “앞으로도 이렇게 의미 있는 행사가 꾸준히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재형 기자
박재형 기자 jhp@kyongbuk.com

울릉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