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교육지원청은 12일 화상회의 시스템(zoom)을 통해 ‘2021 울릉교육계획 설명회’를 개최하여 학교현장과 지역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사진 울릉교육지원청.

울릉교육지원청(교육장 최영택)은 12일 화상회의 시스템(zoom)을 통해 ‘2021 울릉교육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화상 설명회는 지역 유·초·중·고 교(원)장, 교감, 학교운영위원장 등 울릉교육가족이 참석해 학교현장과 지역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2021년 ‘꿈·소통·따뜻함이 있는 청정 울릉교육’이라는 비전을 위한 57가지 세부 추진 과제를 소개했다.

특히 올해에는 선생님들의 업무경감을 위해 학교지원센터를 조직 운영하며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온라인 쌍방향 원격 화상수업 지원과 온(溫)택트 인성교육 활성화에 집중한다고 밝혔다.

또 특색사업으로 지역 특성에 맞는 테마형 체험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따뜻한 품성을 지닌 울릉인 기르기와 교육과정과 연계한 독도교육으로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 가지기를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최영택 교육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극복하며 울릉교육 발전에 도움을 주셔서 감사드리며, 새로운 기대와 희망으로 다가오는 2021년에도 울릉교육에 대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박재형 기자
박재형 기자 jhp@kyongbuk.com

울릉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