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청 전경
칠곡군은 재정지원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취업취약계층 청·장년층에게 안정적 일자리를 지원하는 ‘산림분야 일자리사업 참여자’ 23명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산림 내 미이용바이오매스 수집과 활용을 위한 산림바이오매스수집단(4명) △산림자원조사 및 숲가꾸기 대상지를 조사하는 숲가꾸기자원조사단(2명) △산림 내 위험목 등을 제거하는 숲가꾸기패트롤(5명)을 모집해 산림자원의 체계적 관리 역할을 수행한다.

또 △숲길 정보 구축, 정비로 안전산행, 다양한 숲길체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숲길등산지도사(1명) △송정자연휴양림 이용객들에게 쾌적한 휴양환경을 제공하는 숲생태관리인(1명) △지역 내 도시녹지 실태조사 및 체계적 관리 기반 구축을 위한 도시녹지관리원(1명)을 선발해 산림휴양녹지 분야별 업무를 수행한다.

이밖에도 산림병해충예찰방제단(6명), 소나무재선충병 전담예찰조사원(3명)을 선발해 산림병해충 예방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오는15일까지 산림녹지과로 직접 방문해 접수해야 하며 신청서 접수 후 필요에 따라 면접이 진행될 계획이다.

모집 분야별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 공고란 또는 일모아시스템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칠곡군 관계자는 “사회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산림분야의 재정지원 일자리 사업으로 지역 내 취업취약계층의 고용 안정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태정 기자
박태정 기자 ahtyn@kyongbuk.com

칠곡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