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 간부가 항공우주공학 분야 최고 자격 중 하나인 ‘항공우주공학 국제기술사’ 자격을 취득했다. 최동인(45) 준위.
공군 간부가 항공우주공학 분야 최고 자격 중 하나인 ‘항공우주공학 국제기술사’ 자격을 취득했다.

13일 공군은 공군 군수사령부 항공자원관리단 소속 최동인(45·준사관 101기) 준위가 ‘항공우주공학 국제기술사’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항공우주공학 국제기술사는 국제엔지니어링연맹(IEA)에서 국가 간 원활한 기술 및 인력 교류를 위해 만든 국제 통용 자격이다. 취득 시 IEA 회원국 항공기 엔진설계와 연구·개발 업무를 수행할 수 있게 된다.

특히 자격 취득 요건이 까다로워 국내에서 자격증을 가진 사람은 최 준위를 포함해 단 3명에 불과하다.

1993년 임관한 최 준위는 현재까지 항공기 엔진 정비 관련 업무를 수행해왔다. 2006년부터 F-15K, KF-16 등 공군 전투기 엔진의 기술지원 및 관리업무를 담당하는 무기체계 전문가로 근무하고 있다. 항공기 엔진 정비 임무를 맡으며 대한민국의 기술과 역량으로 항공기 엔진을 직접 개발해보고 싶다는 꿈을 갖게 됐다. 이를 위해 2013년 공군 최초로 항공기관기술사와 금속재료기능장 자격을 동시에 취득했으며, 공군이 선정하는 최우수 및 우수 무기체계 전문가로 세 차례 선정됐다.

최 준위는 “자격증 취득은 끝이 아닌 시작”이라며 “공군 항공기 엔진 분야의 발전을 위해 자기 계발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