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

㈜룰루랩·㈜위드어스, CES 2021 혁신상 수상
㈜룰루랩·㈜위드어스, CES 2021 혁신상 수상
  • 하철민 기자
  • 승인 2021년 01월 13일 20시 44분
  • 지면게재일 2021년 01월 14일 목요일
  • 1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 양성 결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의 보육기업인 ㈜룰루랩(대표 최용준)과 ㈜위드어스(대표 허영회)가 세계 최대 국제 전자제품 박람회 ‘CES 2021’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경식, 이하 경북센터)의 보육기업인 ㈜룰루랩(대표 최용준)과 ㈜위드어스(대표 허영회)가 세계 최대 국제 전자제품 박람회 ‘CES 2021’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

㈜룰루랩의 인공지능 및 딥러닝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 미러 형태로 가정에서도 쉽고 체계적으로 피부 관리를 받을 수 있는 ‘LUMINI PM (Personalized Mirror)’.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룰루랩은 인공지능 뷰티 스타트업으로 G-Star Dreamers 6기 보육기업으로 이번 ‘CES 2021’ Smart Home 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해 2019년, 2020년에 이어 3년 연속으로 CES 혁신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다.

이번에 선보인 ‘LUMINI PM (Personalized Mirror)’은 인공지능 및 딥러닝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 미러 형태로 가정에서도 쉽고 체계적으로 피부 관리를 받을 수 있는 제품이다.

㈜위드어스의 비접촉 구동방법을 적용해 리튬이온배터리와 USB 충전이 가능한 자전거 발전기인 WHEELSWING-VOLT1.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위드어스는 그린에너지 스타트업으로 G-Star Dreamers 3기 보육기업으로 이번 CES 2021에서 비접촉 구동방법을 적용해 리튬이온배터리와 USB 충전이 가능한 자전거 발전기인 WHEELSWING-VOLT1를 출품해 지속가능 에너지부문(Sustainability, Eco-Design & Smart Energy) 부문에서 2019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혁신상을 수상했다.

2020년에는 독일, 대만, 인도에서 지사화 사업을 통해 현지 바이어 발굴과 판로개척에 힘쓰고 있으며, 2021년에는 일본 등 세계시장의 수출계약을 추진하고 있다.

CES 2021은 전세계 1천 800여개의 기업이 참가한 최신 IT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전자제품 박람회로, 혁신상(Innovation Award)은 행사를 주관하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에서 CES에 출품되는 제품들을 대상으로 디자인, 기술력, 사용자 가치 등의 혁신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한다.

한편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15년부터 지역 내 혁신적인 스타트업을 육성하기 위해 경북도와 삼성전자가 함께 조성한 창업벤처전용 투자펀드인 C-Fund를 투자하는 G-Star Dreamers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경식 센터장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로서, 지역 내 혁신적인 스타트업 발굴부터 성장, 글로벌 진출까지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기업을 지원하겠으며, 이를 위해 지역 스타트업의 적극적인 동반자로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하철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하철민 기자
하철민 기자 hachm@kyongbuk.com

부국장, 구미 담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