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 대비 활동·코로나19 예방 방역활동에 적극 참여 공로

최은주 경산시 자율방재단 사무국장이 코로나19 예방 방역활동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공로로 재난관리 민간분야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장을 수상했다.경산시.
최은주 경산시 자율방재단(단장 신재현) 사무국장이 재난예방을 성실히 수행하고 태풍·집중호우 등 자연재해 발생 시 순찰 등 재난 대비 활동과 코로나19 예방 방역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공로로 재난관리 민간분야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장을 수상했다.

최은주 사무국장은 지난 14일 서부1동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전미경 서부1동장, 신재현 경산시 자율방재단장 등이 참석한 자리에서 표창장 및 부상을 전달받았다.

경산시 자율방재단은 코로나19가 유행한 지난해 2월부터 경산 전 지역을 대상으로 주 1~2회 방역 활동을 진행, 코로나19 확산방지 활동에 매진했으며, 여름철 집중호우와 태풍에 맞춰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침수 등 위험지역 통제와 침수농장 복구작업 등에 적극 참여했다.

최은주 사무국장은 16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서부1동 자율방재단의 회원으로 서부1동 기초생활보장을 받는 저소득층 가정을 방문해 현관문을 포함 노후 된 4곳의 문교체 공사를 하는 등 재난의 예방·대비 등 서부1동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전미경 서부1동장은 “최은주 사무국장의 영광스러운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수상을 축하하며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해 앞장서 활동하시는 서부1동 자율방재단원 모두의 활동에 깊이 감사드린다. 더 큰 역할을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최은주 사무국장은 “소외된 이웃에게 작은 도움이나마 드릴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여러 다른 봉사활동을 계속해서 펼치겠다”고 말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