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방과후아카데미 2021년 신입생 모집.
포항시청소년재단이 지역 중학교 1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남구(오천읍), 북구(청소년수련관) 방과후 돌봄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2021년 신입생을 모집한다.

포항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활동·복지·보호·지도 등을 통한 가정의 사교육비 경감과 양육 부담 완화와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을 위해 모든 프로그램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다.

포항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프로그램에는 참여 청소년들의 창의력과 인성 함양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전문 체험활동, 청소년들의 주도로 진행하는 동아리 활동, 주말체험 활동이 있으며, 전문 강사진을 배치해 주요과목 중심으로 학습을 지도하고 복지·보호 차원에서 급식지원, 상담지원, 귀가지원 차량운행 등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에 대응해 온라인 수업을 활성화하고, 참여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식사 대용 식품 및 방역키트(마스크, 손소독제)로 구성된 꾸러미를 제공하는 등 비대면 돌봄 시스템도 구축했다.

더불어 2021년에는 코로나19로 지친 청소년들에게 활력소가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이원화해 제공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전문프로그램을 구성함으로써 서비스 질적 향상을 도모할 계획이다.

방과후아카데미는 중학교 1학년 대상으로 신청받고 있으며,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접수와 관련된 자세한 문의 사항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를 통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포항시청소년재단 윤영란 상임이사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전문 강사진으로 구성해 청소년들의 주도적 학습과 창의성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곽성일 기자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행정사회부 데스크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