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소문 발표…피해 계층 맞춤형 지원방안 등 모색

안동시의회는 18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시민 호소문’을 발표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안동시의회는 18일 의회청사 정문 앞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시민 호소문’을 발표했다.

최근 안동지역 내 코로나19 확진자가 추가 발생한 데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발표한 사회적 거리두기 2주 연장 결정에 따른 대 시민 호소문이다.

안동시의회는 호소문에서 “방역당국의 선제적 조치만으로 코로나19 3차 대유행을 막는데 한계가 있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방역을 당부하고 나섰다.

이어 “안동시의회 의원 모두가 솔선수범의 자세로 방역활동에 적극 임하겠다”며 “각종 행사와 모임을 비대면으로 전환하는 등 감염확산을 원천 차단하겠다”고 덧붙였다.

특히 “재난지원금 지급대상에 제외된 분들이 없는지 꼼꼼히 살피고, 코로나19 집중 피해를 입은 계층에 대한 맞춤형 지원방안을 모색하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장기화 된 경기불황으로 지역 영세상인들과 소상공인들을 위한 특단의 조치도 필요한 시기”라며 “감염확산의 경계를 넘지 않는 선에서 시민들의 사회적 활동의 수위를 조절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도 집행부와 머리를 맞대겠다”고 밝혔다.

김호석 의장은 “엄중한 시기에 막중한 책임감을 가지고 의원 모두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며 “시민 모두 하나 된 마음으로 이 위기를 함께 이겨내자”고 말했다.

오종명 기자
오종명 기자 ojm2171@kyongbuk.com

안동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